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7년 외래 진료 환자 수 하나8위,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6:03

    >


    후두는 공기가 통과하는 호흡기관으로 코와 입으로 흡입된 공기를 가습하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여과기 역할을 합니다. 감기 부분 증상으로 나쁘지 않은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은 완치되지 않으며 증상이 심해지면 심각한 호흡기계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오 한 상일은 20하나 7년 외래 진료가 많은 질병 하나 8위를 차지했다'급성 후두염이나 기관지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급성 후두염이나 기관지염'에서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17년 3,374,278명이다. 연령별로 보면 30대가 16.0%로 가장 많았고 40대(14.7%), 10세 미만(14.0%), 50대(13.6%)순으로 쟈싱타했습니다.


    >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이란?


    >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이란 바이러스가 괜찮은 세균 등의 감염으로 급성 후두와 주변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후두염은 인두염, 후두염, 기관지염 등 위와 호흡기 질환의 통칭도 있습니다.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은 대부분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후두 자체에 염증이 생기거나 나쁘지는 않으므로 인두염, 편도염 등 주변조직의 염증이 후두에서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바이러스를 보유한 사람과의 접촉, 호흡기를 통한 전염에 의해 발생하기 쉬우며 특히 노인이나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보유한 환자에게 발생확률이 높습니다.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 증상


    >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은 염증으로 인해 호흡기 내부가 좁아져 증상이 발생합니다. sound 식물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침을 삼킬 때 이물감이 나쁘지 않아 통증을 느끼고 목 sound가 잘린 목 sound로 바꾸겠습니다. 염증이 주변의 호흡기 조직으로 진행되면 기침, 가래,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쁘지 않고 나빠집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호흡이 어려워져 머리 합격 권태감을 유발하거나 발열이나 근육통 등 전신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초기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으면 기침을 발작적으로 구역질을 유발하여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현실성이 있습니다. 거의'급성 후두염이나 기관지염'은 합병증 없이 회복되지만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목 sound에 이상이 생기 있는 나쁘지 않고 중이염, 세키그와은지염, 폐렴 등 다른 호흡에 감염이 확산되기도 합니다.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 치료법과 예결


    >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은 대부분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므로 항생제는 원칙적으로 사용하지 말고, 세균 감염이 의심될 경우 항생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역시 증상에 따라 해열제, 국소소염제 등을 사용하고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하는 경우 기침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역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해 객다소음(가래)을 배출시켜야 하며, 흡연과 소음주는 신체 내에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능력을 저하시켜 기도를 자극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급성 후두염 및 기관염은 바이러스와 세균에 의한 전염성 질환으로 독감이 최신 유행하면 발병률이 높아지거나 단체생활을 하는 아이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생활화하고 호흡기 감염 환자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참고> 삼성서울병원 질환 백과(급성기관지염)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정보(급성후두염 및 기관염) 서울아산병원 건강정보(인후두염) 질병관리본부 행정부 건강정보포털(후두염)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