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로니" 시즌1 리뷰, 호스트에 점령당한 지구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2:57

    2016년 작품으로 다소 낡은 오메리카의 드라마지만 넷플릭스에 추천으로 자신 와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시즌 1은 짧은 10화로 구성되어 있다. 평범한 미국 가족의 대낮부터 시작하는 미드콜로니.


    >


    평범한 하나상을 보여주는것 같지만, 뭔가 좀 어색한 사람들 집 밖의 사람들은 하과처럼 어색하다. 제목에서 풍겨오는 어두운 기운은 바로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아들 블럼, 딸 트레이시, 저항군으로 활동하는 어머니, 그리고 전 FBI 요원이며 잃어버린 둘째 아들을 찾기 위해 호스트를 위해 하나 하는 아버지 예기는 이 소가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


    호스트라고 불리는데 점령된 지구 안에서도 LA 콜로니에서 저항하는 단체와 그들을 잡으려는 레드햇 전투.그리하여 그 두 사람 사이에 신념의 문재로 대립하는 어머니와 아버지


    >


    이 드라마는 우리의 식민지를 보는 듯한 견해가 된다. 다만 배경이 현대로 설정돼 있어 호스트라는 정체가 제대로 등장하지 않는다. 결스토리 호스트를 추종하고 순종하는 인간과 그에 저항하는 인간의 싸움을 그 때문이다.


    >


    저항 단체의 2기둥이었다


    >


    SF드라마이긴 하지만 그다지 화려한 볼거리는 공급하지 않는다. 보통 1조 같은 감정의 드라마이고 저항 군과 호스트를 추종 세력 사이의 신념에 대한 사건이 등장하는데, 그도 했다 무겁게 다루지 않고 있다. 그렇다고 저항군이 왜 그렇게 덤비는지, 목적성도 보이지 않고 멀쩡하게 화를 돋우는 역할만 하는 집단으로 그려진다. SF를 기대해 보면 실망할 수도 있지만 예기가 어떻게 연결돼 나쁘지 않은지 궁금해서 보통 끝까지 보던 드라마다.​ 시즌 1의 10편이 마지막 괜찮은 측면 시즌 2에서 왜 그런 일이 있었다면 상황에 처했는지 다시 과거에 돌아온 뒤 곧 이어 보는 편이 좋다고 그럴 듯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