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글로벌 리더스 포럼-Day 1] Se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3:16

    >


    세션 2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s://blog.naver.com/hlp23/22개 7개 5726564


    첫 번째 세션은 '눈 앞에 펼쳐진 AI 시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최근 인공지능은 핵심기술로서 매우 주목받고 있습니다.저는 이번 강연을 들으면서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발전된 AI 기술에 감탄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이때부터 자세하게 이야기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딥러닝 기술의 발전에 의해 자율주행자, 자동언어번역기 등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딥러닝이란 사물 자신 데이터를 분류하고 예측하는데 사용하는 기술을 말한다. 딥러닝 기술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신경망과 유사하게 구성하여 미래 혁명을 위한 매우 중요한 기술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신에는 컴퓨터의 연산력이 매우 빨라져서 AI, 인공지능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글, 아마존, 바이두 등 세계적인 대기업과 중소기업들도 AI를 전면 모델로 내세워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계가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고 의사결정이 가능한 파괴적인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바로 "알파고"처럼 이야기입니다. 과거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영역까지 AI가 깊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


    이미 로봇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Box Moving Robot은 기계의 3차원 시각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정도의 기술력을 갖고 있습니다.


    >


    AI 기술이 지속되고 발전한다면 우리에게 위협이 될 수도 있다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앞으로 금융 관련자가 줄어들 것으로 생각한다. 왜냐하면 스스로 판단해서 결정을 내리는 로봇은 화이트칼라 직종까지 침범할 것입니다. AI는 두뇌를 사용하는 직종에도 계속 들어올 것입니다. 나아가 기계에 의해 인간의 존재 자체가 위협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AI를 지혜롭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NVIDIA라고 하는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은, 처음으로 컴퓨터 게임 업계로서 스타트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인공지능을 비롯하여 컴퓨터 기술의 전반적인 부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거의 매일 주목받았던 것은 아닙니다. 구글이나 바이두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 덕분에 AI의 빙하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기계가 생산하는 데이터가 인간이 생산하는 데이터보다 일자리 5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거죠.


    >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에는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그리고 디플러 말리닌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계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기계를 학습시킬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즉, 의미 있는 데이터를 기계 스스로 산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이 20년간 무어의 법칙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자율주행자동차는 가상의 환경에서 훈련을 받으며 기술을 정교화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은 심혈관 시스템을 찾는 것과 같은 의료 분야에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AI는 모든 경제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무어의 법칙:마익로치프의 성능이 2년마다 두배로 증가합니다는 경험적 예측


    AI는 사람을 살리기 위한 도구이지 사람을 대체할 수 없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은 수많은 분야에서 연산을 돕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2030년이 되면 에너지 흰색으로 위기에 직면하는 연산에 필요한 에너지 백색을 모드 공급할 수 없을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슴니다.그렇다면 컴퓨터 대신 우리의 뇌를 좀 더 활용할 수는 없겠지요? 인간의 뇌는 피질이 전구 한 정도의 일 0와트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진 슴니다. 일반적으로 포유류의 몸이 작을수록, 뇌의 크기도 작아집니다. 그런 뇌의 효율성은 모든 포유류에 매우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AI를 벤치마킹하여 뇌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아래본인의 대안이 되기도 합니다. K computer한 0대는 인간의 뇌와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컴퓨터는 인간의 뇌에너지에 비해 수십억 배 많은 에너지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즉, 뇌는 굉장히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바이올린, 피아노 같은 현을 떠올려 보세요. 현은 고정되어 있다는 제약으로 인해 음파가 발발할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의 뇌는 이러한 제약 없이 무한한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뇌는 가끔 중간에 운영을 중단하거나 사람이 숨을 내쉴 때가 내쉴 때보다 인지능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우리는 드물게 인지하지 못할 때도 있지만 한번에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사진처럼 경기를 볼 때, 우리는 친국과 대화하거나 휴대폰을 보거나 한다. 하지만 경기의 흐름을 따라가는 데 전혀 의문은 없습니다. 이처럼 인간의 뇌는 인공지능과 비교하여 우수한 측면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튜링머신(Turing Machine)"이라고 물어본 적 있어요? 튜링에 의해 고안된 가상의 자동기계를 이예기하는 거예요. 순서에 따라 계산 이구이구한 논리 조작을 실시하는 장치를 예기할 것이다. 적절한 저장 장소와 알고리즘만 주어진다면 어떤 계산이든 가능할 것이다. 튜링머신의 예로는 어린이 패드와 노트북이 있습니다.수학은 태양계의 움직입니다를 설명하기 위해, 애초에 사용되었습니다. 최근 대규모 화천은 새로운 수학적 도구의 필요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원칙을 준수하면서 지속가능한 AI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AI는 신경과학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미 설명했듯이 이것을 딥러닝이라고 부릅니다.


    >


    예를 들어 구글 포토를 사용해 본 적이 있나요? 구글포트는 알고리즘을 이용해 주제에 따라 분류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저장된 사진 속에서 와인을 입력하면 와인에 관한 사진을 분류해서 표시합니다. 이는 AI 시간 인지 발달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FMRI라는 신경과학기술이 있습니다. 이는 25년 밖에 안 된 기술로 뇌의 어디가 활성화되는지 정확히 파악이 가능하다. 그렇게 FMRI 기술을 통해 뇌를 스캔하면 그 사람의 창의성, 우울증, 불안 정도를 비롯해 IQ와 치매의 진행 정도까지 측정할 수 있다. 앞으로 이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 치매에 대한 예상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간지능과 인공지능을 비교하면 위와 같은 특성이 있습니다. 인간은 보다 유연하고 빠른 학습이 가능하지만, 인공지능은 빅데이터가 축적되어야 하기 때문에 학습이 다소 협소적입니다. 그러므로 AI 알고리즘을 인간처럼 빠르게 학습할 수 있다면 인공지능의 큰 이점으로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또 AI에 필요한 것은 도덕성입니다. 아직 현재 기술로는 인공지능에 모럴을 준다는 것이 가능할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반드시 학습시켜야 하는 인간의 과제이기도 하다.


    >


    위를 보시면 인공지능은 왼쪽과 함께 바위, 낮의 매일 같은 인간의 단순한 명령에 따라 오른쪽 그림을 완성시킵니다. 얼마나 불편하게 인공지능이 구체화되고 섬세하게 발전했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


    둘 중에 어떤 사진이 정말 1인가요? 1개의 사진은 인공 지능이 만드 숨긴 사진입니다. 저는 왼쪽인 줄 알았어요. 정답은 오른쪽 입니다. 인간의 혈관에서 홍조, 잔주름이 세세하게 그려져 있어서 굳이 가상의 인물이라는 것은 상상할 수 없었는데요. 이처럼 인공지능 기술은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입니다.


    >


    이 중에서 정말 사람은 어디 있을까요? 이 사진 속에서 현실인물은 없습니다. 전체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이다. 과거에는 인공지능이 창의력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 장벽은 무너졌습니다.​ 앞에 하나 0년 이내에는 sound, 성에 관한 인식의 동시 통역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인공지능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하나기 예보가 정 2등을 했다는 것을 느끼지 않나요? 초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하나기 예보에 대한 믿음이 별로 높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외출전에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역시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측하는 배송 서비스의 정확도도 매우 상승했습니다. 최근에는 AI야구 심판과 얼굴본의 전 애인 사진을 지우는 기술이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전 남자친구, 혹은 그녀와 찍은 사진을 자신답지 않게 없애 전 애인은 지우는 기술을 익힙니다.AI의 활용도가 상상을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AI가 절대 대체할 수 없는 직업은 존재하지 않겠다는 이예기가 점점 현실 속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더욱 자신의 삶 속에서 살아갈 우리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