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약한 입싱거운냄새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2:39

    >


    안녕하세요. 혜운당 깨끗한 한의원입니다.양치질하고 재채기하다가 누런 알갱이 같은 게 입에서 튀어나와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입을 크게 벌리면 목 안에 좁쌀 같은 것이 붙어 있는 이 정체는 '편도 결석'이라고 합니다.


    >


    편도결석은편도나쁘지않고편도선에있는작은구멍에썰매식찌꺼기나세균이뭉쳐서생긴노란색입자를말합니다. 손으로 만지기만 해도 짜부라지기 쉽지만, 심한 입매가 괴로운 저의 주범으로 되기도 합니다. 그대로 1~2mm정도 작지만 이보다 큰 경우에는 입 속을 거울로 들여다본 테하얏고 나쁘지 않아서 노란 알이 박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슴니다. 편도 결석이 있으면 어딘가 불편하지 않고 위험하지는 않지만 입 냄새가 매우 매워지고 자꾸 재발하여 폐를 끼치기 때문에 편도 결석의 제거와 예방에 관심이 필요합니다.


    >


    노란색 알갱이의 편도 결석이 생기는 가장 많은 원인은 구강이 깨끗하지 않은 것, 비염으로 인해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이를 닦으면서 구토를 하거나 재채기를 할 때 튀어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 충치가 없는데 입 냄새가 심하다거나 목에 뭔가 걸린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편도가 붓고, 자신의 감기와 같은 증상이 계속된다면, 편도 결석이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리고 평소에 편도염을 앓아서 편도라는 편도의 작은 구멍이 커졌을 때 이 구멍 안에 소의 맛있는 음식 찌꺼기가 생겨서 세균이 더 번식할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입을 벌려 편도 결석이 있는지 확인하고 면봉이 자신의 핀셋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혼자서 편도로 상처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 이 다의로 뽑으면 결석이 커지고 양도 많아지고 깊이 들어가서 입에 넣은 내 목 물감이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


    서투른 구취의 주범이 되는 편도결석을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편도염에 걸렸을 때 잘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리하여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기 어렵도록 구강위생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입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리하여 밥 후에 자주 양치질을 하고, 항균 성분이 있는 양치질로 입을 헹구면 도움이 됩니다.


    >


    재발하는 편도결석을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한방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해운당 클린한의원 김대복 박사는 구취의 주범이 되는 편도결석 한방치료에 여러 번 조사하여 많은 환자를 치료하였습니다. 김대복 박사는 코와 목구멍, 구강위생상태를 확인하고 폐, 코, 신장 등 장기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연스럽게 원인이 사라져 치료할 수 있도록 처방하고 있습니다.


    >


    싫은 구취는 본인도 불편하지만, 사회 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재발하는 편도결석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김대복 박사와 한방 치료를 시작합시다. 깔끔하고 편안한 편도, 목물감이 사라진 편도 건강도 회복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